낙진 이후에 새로운 벤처가 피어나다

낙진 이후에 새로운 벤처가 피어나다

낙진

토토사이트 GEORGE TOWN: 이제는 상점가(때로는 줄지어 늘어서 있음)가 닫혀 있고 수십 장의 임대 또는 판매용 포스터가 붙어 있는 것을 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들이 살던 이전 사업이 경제적 여파의 희생자가 되었다는 징후이지만 인터뷰에 응한 많은 부동산 중개인과 부동산 평가가는

주요 지역에 많은 상점을 임대하는 것에 대해 낙관적이었습니다.

낙진 이후에 새로운 벤처가 피어나다

적자생존에 관한 고전적인 이야기에서 부동산 전문가들은 전염병 기간 동안 일부 사업체는 문을 닫아야 했지만 새로운 사업체는

점점 더 빠른 속도로 문을 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500m Lebuh Kimberley에서는 임대 포스터가 붙은 10개의 상점이 집계되었습니다. Komtar로 이어지는

인접한 Jalan Pintal Tali는 180m에 불과하며 6개의 상점이 그러한 포스터와 함께 발견되었습니다.

남겨진 오래된 간판을 보면 이 건물이 박물관, 카페, 사무실이 있던 곳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more news

문화유산 지역의 완충 지대에 위치하고 Komtar에서 200m도 채 되지 않는 이 거리는 특히 밤에 행상인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는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인 곳입니다.

부동산 중개인 Nicole Ooi는 Covid-19 사례가 감소하기 시작하고 국제 국경이 재개된 이후 거의 매일 임대 문의를 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금 시장에는 많은 투자자와 임차인이 있습니다.

“올해 초와 비교하면 임대 물량의 70~80%를 임대할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조지타운의 오래된 지역에 임대할 수 있는 유닛이 20개 정도 남았습니다.

Ooi는 일부 고객이 이동 통제 명령 중에 좋은 거래를 성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사업체를 인수하고 집주인과 좋은 임대료를 흥정했습니다.

“내 틈새는 상업용 부동산입니다. 이곳의 임대료는 규모와 위치에 따라 한 달에 RM1,500에서 30,000 사이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부동산 협상가인 다니엘 팡(Daniel Phang)은 50~60개의 조지타운 상점을 임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Lebuh Kimberley에는 새 세입자를 기다리는 8개의 상점이 있습니다.

“상황이 정상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시 사업을 시작하고 싶어합니다. 요즘 렌탈 관련 문의가 하루에 두세 건씩 들어온다”고 말했다.

Phang은 그가 알고 있는 조지타운에서 가장 저렴한 임대료는 1,600제곱피트 공간에 RM2,000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조지 타운에 있는 방갈로 전체를 현재 한 달에 RM50,000에 임대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판매용 부동산의 경우 단 500제곱피트의 토지에 1,300제곱피트의 건축 면적이 있는 2층 유산 주택의 경우 약 RM880,000의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Upper Penang Road에 있는 더 큰 주택의 일부 소유자는 최소 RM20mil에 대해서만 판매하기를 원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부동산 평가사 S. Krishna Rao는 도시의 임대용 상점 수가 20% 이상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Covid-19 전염병과 MCO로 인해 많은 기업이 문을 닫았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것이 생겨나면서 임대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