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강세 원화

달러 강세 원화 약세: 탈출구는 없는가?
원/달러 환율은 9월 2일 현재 달러당 1,362원으로 크게 약세를 보이며 2009년 4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달러 강세 원화

안전사이트 추천 글로벌 금융위기를 제외하면 환율은 세계 경제가 부진했던 2001년 4월 이후 최저다.

IT 버블 침체에서 회복하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FOMC 회의 직후 원-달러 환율은 연준이 금리 인상 속도를 늦추는 방향으로 선회할 수 있다는 기대로

1,300달러를 밑돌았다.

6대 주요 통화에 대한 달러 가치를 측정하는 달러인덱스(DXY)는 종전 고점인 108에서 7월 말 105까지 떨어졌다. 현재는 109를 넘어

2001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달러 인덱스의 부활은 유로화 약세(현재는 패리티 아래에 있음)와 연준이 계속해서 공격적으로 금리를 인상할 것이라는 우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또한 중국의 회복세 둔화와 중앙은행의 기준금리 인하에 따른 위안화 약세도 원화 약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방법이 있습니까?

결코 쉽지는 않지만 달러 강세와 원화 약세의 원인이 된 요인이 역전되면 가능합니다.

다음은 어떤 일이 일어나야 하는지에 대한 세부 정보입니다.more news

중국: 경제는 위안화의 하락 압력을 줄이기 위해 반등해야 합니다

다른 신흥 시장 통화와 달리 달러 대비 중국 위안화의 가치는 양국 간 2년 만기 국채 수익률로 잘 설명됩니다.

달러 강세 원화

가장 최근의 중국 인민은행의 금리 인하로 중국 수익률이 하락했습니다. 이제 중국 2년물 수익률은 미국보다 120bp 낮습니다.

미국 연준이 인플레이션 억제를 위해 추가 금리 인상을 모색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 수익률은 달러 대비 위안화 가치 하락을 줄이기

위해 반등해야 합니다 .

하지만 중국 경제가 역풍을 맞고 있어 상황은 쉽지 않아 보인다.

3% 미만의 저조한 소득 성장은 소매 판매의 작은 반등으로 이어지며 부동산 경기 침체를 초래합니다.

수요 부족으로 주택 건설이 위축되고 있다.

2022년 1월부터 7월까지 부동산 재원은 전년 대비 29.3% 감소했다.

건설업자들이 주택 건설의 주요 수입원인 계약금과 모기지론을 덜 받기 때문이다.

건설이 지연되고 있으며 주택 구매자는 집으로 이사할 수 없습니다. 모기지 불매운동이 심리를 더욱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중국 정책당국은 마침내 이 문제를 다루기 시작했다.

중국 인민은행은 주택 구입자들의 이자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5년 만기 대출 우대 금리를 15bp 인하했다.

정부는 건설을 완료하기 위해 미완성 프로젝트에 직접 투입할 2,000억 위안의 특별 대출 풀을 만들려고 합니다.

건설사의 자금 조달을 가능하게 하는 효과적인 조치(예: 주식 발행, 정부 보증 등)는 주택 시장 침체를 막는 대응이 될 수 있으며

이는 경제와 위안화에 좋은 징조입니다. 추가 조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유럽: 에너지 가격은 안정되어야 합니다

특히 천연가스와 같은 유럽 에너지 가격의 이례적인 급등은 경제 펀더멘털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유로화를 더욱

약화시키고 있습니다.

네덜란드 TTF 가스 선물은 메가와트당 300유로를 돌파했으며 올해 초보다 6배나 상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