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바 침몰

모스크바

모스크바 침몰, 러시아 해군이 훨씬 더 노출

러시아 해군 흑해함대의 기함인 모스크바의 침몰은 상징적 의미와 작전적 의미를 모두 갖고 있다.

그 배는 모스크바 시간 목요일에 심하게 손상되어 예인되는 동안 침몰했습니다.
러시아는 기내 화재로 인해 일부 무기가 발사되어 선박이 손상되었다고 주장하고
우크라이나는 수요일 오데사 항구에서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파워볼사이트 클릭 보러가기

모스크바는 40년 만에 가장 큰 해상 전투 손실이라는 상징적인 역할을 넘어, 광역 방공망을 갖춘 함대에서 유일한 선박이었습니다.

이러한 방어 덕분에 소련 시대에 우크라이나에서 건조된 모스크바가 연안 폭격 및
상륙 작전과 같은 작전 중에 러시아의 다른 선박에 항공 엄폐물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모스크바 없으면 함대는 비슷한 방공 장비를 갖춘 선박이 부족하고 유사한 작전을 수행하는 것이 더 위험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러시아는 동지중해에 2척의 슬라바급 순양함을 포함해 유사한 함선을 보유하고 있지만,
분쟁 기간 동안 터키가 에게해와 흑해를 연결하는 해협과 교전함을 연결하는 해협에 대한 접근을 차단했기 때문에 모스크바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

우크라이나가 선박을 강타했다고 주장하는 Neptune 대함 시스템도 마찬가지입니다.

해왕성이 발사하는 R-360 대함 순항 미사일은 소련 KH-35의 파생형이다.
최대 290km의 보고된 범위에서 목표물을 공격할 수 있으며 레이더 탐지를 피하기 위해 바다 스키밍 고도에서 비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제 미사일은 정확도를 개선하기 위해 관성 유도와 함께 GPS 유도를 사용할 수 있으며
온보드 능동 레이더 시커를 사용하여 충돌 전 최종 단계에서 목표물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선박에 대한 미사일 위협은 오래된 것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점은 이를 수행하는 배우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크라이나 외에도 헤즈볼라와 후티는 이스라엘 및 사우디 아라비아와의 분쟁에서 값비싼 미사일에 대해 구형 중국제 대함 순항 미사일을 사용했습니다.

상업용 위성 네트워크, 오픈 소스 데이터 및 드론과 같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기능을 포함하여 바다에서 목표물을 추적하기 위한 도구 제품군이 확장됨에 따라 도달 가능한 해상 목표물을 공격하는 것은 더 이상 주요 강국만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3월 24일 항구에서 우크라이나 토치카 탄도 미사일에 의해 모스크바 공습과 러시아 상륙작전함 사라토프(Saratov)가 파괴된 사건과 같은 사건이 이것을 강조한다.

어떤 면에서 이것은 축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만과 같은 다른 공격 대상도 유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발전으로 적군만이 도전을 받을 것이라고 가정하는 것은 실수일 수 있으며, 이는 하위 동료 적군에 대해서도 모든 주요 해군의 전역 진입을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기사 보러가기

확실히 모스크바에는 서양 선박에는 없는 특정 약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USS Mason과 같은 선박이 순항 미사일 공격을 물리 치기 위해 사용했던 다가오는 미사일을 유인하는 호주 설계 로켓인 Nulka 디코이와 같은 전자 대응 수단이 부족했습니다.

모스크바의 지휘 및 통제 시스템은 서구 표준을 충족하지 못할 수 있으며 승무원은 경계심과 규율이 부족한 것으로 판명되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1982년 포클랜드 제도 전쟁 중 영국 함선 HMS Sheffiel의 침몰이 우리에게 상기시켜야 하는 것처럼 잘 훈련된 승무원조차도 경고 시간이 짧은 기습 순항 미사일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