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판사 반체제 인사, 페가수스

영국 판사 반체제 인사, 페가수스 해킹 혐의로 사우디아라비아 고소

영국 판사

카지노사이트 제작 Ghanem Almasarir의 승리로 영국의 다른 해킹 피해자들이 외국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국 판사가 스파이웨어의 표적이 된 반체제 풍자가 사우디 아라비아 왕국에 대한 소송을 진행할 수 있다고 판결했습니다. 그러한 공격을 명령하는 정부.

사우디아라비아에 대한 소송은 사우디 왕실을 자주 비판하는 영국의 저명한 풍자 작가이자 망명을 허가받은 Ghanem Almasarir가 제기했습니다.

사건의 중심에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알마사리르의 휴대전화 해킹을 지시했고, 2018년 런던에서 그가 왕국 요원들에게 신체적 폭행을 당했다는 의혹이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연결된 것으로 보이는 네트워크가 Almasarir의 전화를 표적으로 삼고 해킹한 사실을 토론토 대학의 Citizen Lab 연구원들이 확인했습니다. 사회.

사우디아라비아는 강력한 Pegasus 해킹 소프트웨어가 은밀히 스마트폰에 침투하여 손상시키는 NSO Group의 전 고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lmasarir는 왕국의 공격과 스파이웨어 혐의가 그의 삶에 끼친 “심각한 영향”을 강조하면서 결정을 칭찬했습니다.

“나는 더 이상 안전하지 않다고 느끼고 끊임없이 내 어깨 너머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더 이상 억압받는 사우디 국민을 대변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왕국 내부 사람들과의 접촉이 그들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는 두려움 때문입니다. 나는 그들이 나에게 초래했다고 생각하는 고통에 대해 왕국이 마침내 책임을 질 수 있기를 희망하면서 내 전체 사건을 법원에 제출하기를 고대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영국 판사

사우디아라비아가 1978년 국가면제법에 따라 국가면제 보호를 받았다는 이유로 사건을 기각시키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시도는 고등법원 판사에 의해 기각됐다.

가디언 및 기타 언론 매체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캐나다에 살고 있던 살해된 언론인 Jamal Khashoggi의 측근을 목표로 삼았다는 연구원의 발견을 포함하여 전 세계 사례에서 사우디가 NSO의 Pegasus 스파이웨어를 광범위하게 사용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 및 카타르 뉴스 매체, 반체제 인사 및 인권 운동가를 위한 것입니다.

사우디 아라비아가 항소할 가능성이 있는 판결에서 Julian Knowles 대법관은 Almasarir의 사건이 개인 상해를 유발하는 외국의 모든 행위에 적용되는 주권면제법의 예외에 따라 진행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또한 Almasarir가 가능성의 균형에 따라 사우디 아라비아가 주장된 공격에 책임이 있다고 결론짓기에 충분한 증거를 제공했음을 발견했습니다. 사건이 너무 약하거나 투기적이어서 진행하기 어렵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주장은 기각됐다.

Almasarir는 Leigh Day의 변호사인 Ida Aduwa가 대리했습니다. “오늘 판결은 영국 개인에 대한 스파이웨어 사용 혐의로 외국 정부를 상대로 제기된 다른 사건에 대한 강력한 선례가 되었습니다. 이번 판결이 표적이 된 개인들에게 희망의 등대가 되기를 바랍니다. 외국 정부가 이러한 유형의 경우 국가 면책 뒤에 숨을 수는 없습니다.”라고 Aduwa가 말했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