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사드르, 1주일 안에 의회 해산 촉구

이라크 사드르, 1주일 안에 의회 해산 촉구

바그다드(AP) — 이달 초 지지자들이 바그다드 의회를 습격한 후 건물 밖에서

연좌농성을 벌인 이라크의 영향력 있는 시아파 성직자는 수요일 자신의 요구를 강화하고 새로운 폭력의 은폐된 위협을 발표했습니다.

이라크 사드르

성직자인 Muqtada al-Sadr는 트위터에서 사법부가 입법부를 해산할 수 있는 시간이 1주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알-사드르는 이전에 의회 해산과

조기 총선을 요구했지만 이번에는 시한을 정했다.

전문가들은 알-사드르가 그의 요구에 대한 법적 근거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합니다. 그는 지난 10월 선거에서 가장 많은 의석을

차지했지만 이란과 동맹을 맺은 경쟁자들을 배제한 다수의 정부를 구성하는 데 실패했습니다.

알-사드르는 추종자들을 “혁명가”라고 부르며 자신의 요구가 충족되지 않으면 “다른 입장을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법부는 이전에 의회를 해산할 헌법적 권리가 없으며 국회의원만이 입법부를 해산하는 투표를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의회가 10월 선거 이후에 ​​정부 구성을 위한 헌법상의 일정을 초과했기 때문에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이란의 지원을 받는 정당들의 동맹인 조정 프레임워크에서 알-사드르의 정치적 경쟁자들은 앞서 의회가 스스로를 해산하기 위해 소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주 수천 명의 알-사드르 추종자들이 이라크 의회, 정부 청사, 외국 대사관이 있는 중무장한 그린존을 습격했습니다. 그들은 의회를 점령하고

점령했으며, 그 후 추후 통지가 있을 때까지 모든 회의가 취소되었습니다. 인수는 또한 al-Sadr이 그렇게 하지 못한 후 차기 정부를 구성하려는 조정 프레임워크의 노력을 효과적으로 중단시켰습니다.

현재 10개월째를 맞는 이라크의 정치적 교착 상태는 2003년 미국 주도의 침공이 정치 질서를 재설정한 이후 가장 긴 기간이다.

의회를 인수하면서 알-사드르의 추종자들은 옆집에 있는 사법 위원회 건물을 압도하기 직전까지 이르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쿠데타를 사법부가 이 나라에서 가장 높은 법적 권한으로 간주하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이라크 사드르, 1주일 안에 의회 해산 촉구


먹튀검증커뮤니티 바그다드 (로이터) – 강력한 이라크 시아파 이슬람 성직자 모크타다 알-사드르(Moqtada al-Sadr)는 수요일에 사법부가 다음

주 말까지 의회를 해산할 것을 촉구하면서 자신이 말한 대로 하지 않을 경우 불특정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포퓰리스트 지도자는 지난 2주 동안 수천 명의 추종자들에게 의회를 습격하고 점거하도록 명령함으로써 이라크의 긴장을 고조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의 정치적 반대자들은 대부분 이란의 지원을 받는 시아파 동료들로 사드르의 요구에 동의하기를 거부했으며, 이는 분쟁으로 지친 이라크에서

새로운 불안과 폭력에 대한 두려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사드르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성명을 통해 “사법부는 다음 주 말까지 의회를 해산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혁명가들은 다른 입장을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드르는 지난 6월 의원들을 의회에서 물러난 뒤 조기 선거와 불특정 헌법 개정을 촉구했다.

철수는 의회의 거의 4분의 1을 확보하고 상원의 절반 이상을 구성할 수 있는 충분한 동맹국을 확보했음에도 불구하고 정부를 구성하지 못한 것에 대한 항의였습니다.

Sadr는 실패한 정부 구성에 대해 이란과 연계된 정당을 비난하고 부패를 비난하지만 그의 추종자들은 또한 가장 관리가 잘 안 되는 정부 부서 중 일부를 통제하고 있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