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선거: 성차별적 괴롭힘에 맞서기

케냐 선거: 성차별적 괴롭힘에 맞서기

Wavinya Ndeti는 왕따, 학업 성취도를 폄하하려는 시도 및 그녀의 결혼에 대한 외국인 혐오적 비방에 저항했습니다.

케냐의 다가오는 총선에서 주요 카운티의 강력한 주지사직을 위한 선두주자로 떠오릅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네 아이를 둔 54세의 엄마는 BBC에 남성 경쟁자들과 일부 유권자들이 “여성을 약한 성으로 보기” 때문에 “강화해야 했다”고 말했다.

케냐 선거

Ndeti는 수도 나이로비 근처에 있는 Machakos 카운티 주지사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반대파 지지자들과 만나 모욕을 당했지만 낙담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들이 나에게 올 때 나는 그것이 내가 옳은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보통 격려를 받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2007년에 은데티는 17명의 남성을 물리치고 마차코스에서 카티아니 지역구를 대표하는 최초의 여성 하원의원이 되었습니다.

케냐 선거

이제 그녀는 8월 9일 총선, 대통령 선거와 함께 총선에서 세 명의 남성과 맞붙게 되었습니다.

주지사는 막대한 예산을 담당하며 해당 카운티의 개발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은 은데티 여사가 주지사직에 도전하는 세 번째 시도가 될 것입니다. 당선되면 마차코스 카운티 최초의 여성 주지사가 된다.

그녀의 정치적인 여정은 그녀의 학업과 가족 생활에 그녀의 남성 경쟁자들로부터 의심을 받았기 때문에 쉽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영국 사우스 뱅크 대학교에서 컴퓨터 공학 학위를 취득했으며 영국 시티 대학교에서 비즈니스 시스템 분석 및 디자인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Ndeti의 자격은 일부 사람들이 선거 관리 위원회에 불만을 제기하여 그녀의 졸업 사진을 공개하도록 하는 문제가 제기되었습니다.

그녀는 런던에서 공부하는 동안 만난 나이지리아계 영국인인 고 Dolamu Henry Oduwole와 결혼했습니다.

비평가들은 그녀가 외국인과의 결혼 때문에 그녀를 아웃사이더라고 불렀지만 그녀는 그녀가 “마차코스의 딸”이라고 주장합니다.

Machakos는 케냐의 47개 카운티 중 하나이며 나이로비와 인접해 있어 리더십이 매력적입니다.

“내가 장담할 수 있는 한 가지는 내가 주지사로 선출되면 마차코스 카운티에 남녀 균형이 있을 것이라는 것입니다.”라고 Ndeti는 BBC에 말했습니다.

카운티는 모험을 좋아하는 사이클리스트에게 매력적인 구릉 지형을 자랑합니다.

이곳은 주로 캄바 커뮤니티 출신의 사람들이 거주하는 곳으로, 은데티 여사를 비롯한 정치 지도자 대부분이 야당 지도자이자 대통령 후보인 라일라 오딩가의 연합에 속해 있습니다.more news

소위 외부인과 결혼했다는 이유로 공격을 받은 다른 여성 정치인으로는 엠부 카운티 주지사에 출마한 세실리 음바리레가 있습니다.

Mbarire는 동쪽의 Embu에서 태어나 서쪽의 Teso에서 케냐인과 결혼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을 죽이겠다고 협박하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그녀를 매춘부라고 불렀던 남자를 한 번 고소했습니다.

Suba North MP Millie Odhiambo도 짐바브웨 남성과의 결혼으로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여성 정치인을 약하다고 공격하는 남성들을 자주 불렀다.

외국인과 결혼한 남성 정치인은 배우자 선택의 대상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