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시위의 진짜 배후는 무엇입니까?

콜롬비아 시위의 진짜 배후는 무엇입니까?

‘나는 오늘 삶을 위해,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일어난 모든 일을 위해 행군하고 있습니다.’

콜롬비아 시위의

토토 회원 모집 9월 9일 자정을 조금 넘긴 시각, 46세의 엔지니어이자 두 아이의 아버지인 Javier Ordóñez는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에서

공공장소에서 술을 마신 혐의로 경찰에 의해 제지되었습니다.

그는 “제발, 더 이상”이라고 간청하면서 몇 분 동안 여러 번 테이저로 고정되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는 나중에 더 구타를 한 후 경찰의 구금으로 사망했습니다.

오르도네즈가 사망한 후 며칠 동안 시위가 보고타를 휩쓸어 13명이 사망하고 수백 명의 민간인이 부상했으며 60개 경찰서가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 중 많은 곳이 불에 탔습니다.

시위대를 구타하고 지휘봉과 최루탄을 쏜 경찰의 손에 얼마나 많은 사망자가 발생했는지는 불분명합니다.

콜롬비아 시위의

일어난 일에 충격을 받는 동안, 국가는 폭발에 대비했습니다.

COVID-19로 인한 경제적 혼란, 보안군 남용 혐의의 긴 목록, 수년간의 정부의 무관심, 8월의 대량학살은 모두 오르도네즈 사건의 비디오가

바이러스에 퍼지기 훨씬 전에 분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콜롬비아는 세계에서 가장 불평등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 중산층에서 상류층의 도시 엘리트와 식수 및 의료와 같은 기본 서비스가 부족한

소외된 농촌 지역 사이의 격차가 커지고 있습니다.More news

많은 무국적 지역이 무장 단체의 통제 하에 있으며 분쟁을 피해 수천 명의 실향민이 결국 도시의 변두리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2019년 말 기준, 콜롬비아는 분쟁이나 폭력으로 인한 국내 실향민이 5,576,000명으로 시리아에 이어 두 번째로, 인권 및 환경 운동가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치명적인 국가로 남아 있습니다.

명목상 세계에서 가장 오래 지속된 내전을 종식시킨 2016년 평화 협정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높은 기대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 The New Humanitarian에 말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콜롬비아인들은 2018년 선거가 극도로 양극화되면서 협정을 해체하기 위한 캠페인을 벌인 보수 행정부가 들어서면서 이러한 희망이 산산조각이 났다고 느꼈다고 그녀는 설명했다.

한편, 의료, 연금 및 고등 교육에 대한 공공 투자 부족에 대한 불만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콜롬비아 잡지인 Semana에 따르면 공립 대학에 대한 정부 투자는 인플레이션을 감안할 때 2000년 이후 단 2%만 증가한 반면 학생 수는 같은 기간에 4배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COVID-19가 3월에 라틴 아메리카를 강타한 이후 – 콜롬비아는 790,000건 이상의 사례와 거의 25,000명의 사망자를 보았습니다. 경제는 징벌적 잠금 조치로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실업률도 20%로 두 배로 뛰었습니다. – 노동력의 약 60% – 특히 어렵습니다.

Sánchez-Garzoli는 “이것의 조합은 모든 것을 진짜 끓는점으로 몰아넣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이 사람이 경찰에 의해 테이저건되는 장면을 담은 이 비디오가 떠올랐을 때 정부에 대한 억눌린 좌절과 분노가 폭발했다고 생각합니다.”